• [학적] 2019학년도 2학기 추가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안내(9.17.~9.19., 최종)
    작성자 : 총괄및일반
    작성일 : 2019.08.30
    조회수 : 3,950

  • 2019학년도 제2학기 추가 휴학 및 휴학연장 신청 안내(최종)


    2019학년도 2학기 추가 휴학 및 휴학연장 신청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유의하시어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
    1. 추가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기간(최종) : 2019년 9월 17(화) 00:00 ~ 9월 19(목) 24:00


    휴학기간 만기 후 자동으로 복학 또는 휴학연장처리 되지 않으며 미신청시 학칙에 따라 미복학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어 해당 학생들은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랍니다.  

   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 최종 일정이며, 해당 기간 이후로는 휴학이 불가하오니 해당 학생들은 빠짐없이 신청하기 바랍니다.

    ※ 복학신청이 승인되었으나 이를 취소하고 다시 휴학하려는 학생은 인터넷 접수가 불가하며, 붙임의 학적변동취소원, 일반휴학원서를 작성하시어 기한 내 학사지원팀(문헌관 1층) 또는 대학원 교학팀(홍문관 5층)에 방문제출하셔야 합니다.


    <휴학 신청 절차>



    1. 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 대상자
     ① 휴학을 하려는 재학생(신입생은 제외)
     ② 현재 학적이 휴학 중이고 2019년 8월말로 휴학기간이 종료되어 휴학을 연장하고자 하는 휴학생


    ※ 대학원 및 과정별 최대 휴학기간(휴학기간은 통산함. 다만, 군휴학, 임신·출산휴학, 육아 휴학은 휴학기간에 산입하지 않음)
     ①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: 통산하여 최대 6학기까지 휴학 가능
     ② 일반대학원 석사/특수대학원 주간과정 : 통산하여 최대 4학기까지 휴학 가능 
     ③ 특수대학원 야간과정 : 통산하여 최대 5학기까지 휴학 가능 


    2. 최종 휴학 및 휴학연장 신청기간(최종) : 2019. 09. 17.(화) ~ 09. 19.(목)
    휴학신청은 휴학기간에만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, 신청 후에 취소하고자 할 경우에는 기한내에 학교에 직접 방문(교무처 학사지원팀(문헌관1층))하여 별도 서류를 작성·제출하여야 함.

    3. 신청방법 : 인터넷 신청(본교 클래스넷)

     ① 대학원 홈페이지 첫화면 좌측 상단의 "클래스넷"을 클릭
     ② 아이디(본인의 학번)과 비밀번호 입력후 로그인
     ③ "휴학 및 복학" 하단의 "학적변동신청(휴/복학)"을 클릭


     ④ 화면의 안내에 따라 해당 휴학 선택 신청(반드시 최종 완료 단계까지 진행요망)
     ⑤ 휴학신청 완료후 "클래스넷"에 다시 로그인하여 "학적변동신청"을 클릭하면 학사지원팀 항목에 "접수"라고 메시지가 보이면 휴학신청 접수가 완료됨.


      다음 해당자는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불가능하고, 해당서류를 직접 대학원 교학팀(홍문관 5층)에 제출
     ① 외국 국적 대학원생
     ② 기타 다음의 사유로 휴학하는 경우 (임신·출산휴학, 육아휴학, 질병휴학원서는 붙임파일 참조)
        군의무복무로 인한 휴학 : 군의무복무에 관한 증빙서 첨부
      임신·출산휴학, 육아휴학 : 각각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(단, 남학생은 육아휴학만 통산 2개학기까지 가능)
        - 임신·출산 휴학신청 : 병원진단서 첨부 제출
        - 육아휴학신청(만 8세 이하(취학중인 경우 초등학교 2학년 이하) 자녀의 양육 사유) :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제출

      ◈ 질병휴학 : 4주 이상 입원 및 통원치료를 요하는 내용이 기재된 상급 종합병원의 진단서 첨부 

     ③ 복학신청이 승인되었으나 다시 휴학하려는 경우

        ◈ 붙임의 학적변동취소원, 일반휴학원서 작성 후 대학원 교학팀(홍문관 5층) 또는 학사지원팀(문헌관 1층) 방문 제출


    ※ 신청시 유의사항
     ① "대학원 휴학 신청서" 화면이 뜨기 이전에 중단하면 휴학신청이 처리되지 않습니다.
     ② 주소나 연락처 등의 개인정보 항목은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변경 사항이 있으면 반드시 수정하기 바랍니다.
     ③ 도서관에 도서를 미납하거나 연체중인 학생은 먼저 미납 및 연체 도서를 해결해야 인터넷으로 휴학신청이 가능합니다.

    (문의 도서관 대출담당(☎02-320-1305))

     ④ 휴학신청 후 휴학신청 증빙을 위하여 가급적 "대학원 휴학 신청서"를 출력메뉴에서 인쇄하여 보관하기 바랍니다.


    4. 휴학신청 완료후 처리결과 확인방법(반드시 확인바랍니다)
     ① 휴학신청 완료후 3일 후에 "클래스넷"에 다시 로그인하여 "학적변동신청"을 클릭
     ② 휴학신청후 학사지원팀 항목에 "접수"라고 보였던 메시지가 "정상처리"라고 변경되었는지 반드시 확인바랍니다.



    ※ 각 대학원 별 문의사항은 공지사항의 "대학원 교학팀 연락처" 게시물을 (http://grad.hongik.ac.kr/front/boardview.do?pkid=16695¤tPage=1&searchField=ALL&bbsConfigFK=61&searchLowItem=ALL&searchValue=연락처&cmsDirPkid=22&cmsLocalPkid=0) 참고 바랍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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